뿌쨔의 얘기거리

2016년식으로 변경되면서 과거의 동글동글한 스포티지의 이미지는

완전히 벗겨지고 이젠 날카로은 칼 처럼 모습이 바뀌었네요

지금까지 디자인 중에서는 최고가 아닐까 합니다

 

 

 

 

현대의 투싼과 거의 동일한 라인이 바로 기아의 스포티지인데요

같은 회사의 차량이지만 그래도 차별을 강조하는 느낌이 굉장히 좋습니다

14년도 이전의 스포티지는 정말 동글동글하게 생겨서 그 당시 각이 진 디자인의 투싼보다

이미지가 부드러웠는데

2016 스포티지는 너무 둥그렇지도 그렇다고 과도하게 딱딱해 보이지 않아서

정말 딱 맘에 드는데요

 

 

이전 모델들 보다는 훨씬 화려해 진게 맞죠

 

 

 

엔진에도 변화가 있군요

이전 모델 그러니까 작년 모델까지는 2000cc 엔진 하나 뿐이었는데

이번에는 2000cc 그리고 1700cc 두종류이네요

 

각각 186마력과 141마력의 엔진입니다 연비는 평균 14km 정도 되는군요

 

스포티지,투싼,전에 소개한 트렉스 그리고 코란도c

모두 국내를 대표하는 소형 SUV인데요 다 좋긴 한데 이 소형들은

트렁크 공간이 적어서 저에겐 좀 불편합니다

 

 

 

 

여기에 짐이 얼마나 실릴지는 잘 모르겠지만 캠핑에 필요한 짐을 다 넣긴 좀 모잘라 보입니다

소형SUV의 유일한 단점이 아닐까 해요

조금만 더 넓혀 주지 ㅜㅜ

 

 

 

 

실내는 말 그대로 깔끔 입니다 군더더기가 없는 디자인이네요

저도 빨리 제가 타는 테라칸 팔아 치우고

이젠 소형 SUV로 가야 할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