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쨔의 얘기거리

저는 사실 블로그 운영이나 이런건 대충 알고는 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운영 관련 수업은 별로 듣고 싶지 않은데....... 그래도 유명하다는

강사님 강의를 한번 신청했습니다

사실 블로그에 대해서 어느정도 이해를 하고 있는데 왜 돈을 들여 그런걸 듣느냐

라고 말씀하시면 뭐 할말은 없습니다만

 

그래도 제가 블로그를 운영한지가 5년이 가까이 되고 이 티스토리 블로그도

손을 댄지 벌써 몇개월입니다

그동안엔 그냥 제가 월급을 받기 급급했다면 이제는 부업으로 블로그 수익에도 관심이

생겼기 때문이랄까요???

 

 

 

바로 이거 때문입니다

남들이 말하는 블로그 수익 한달에 100만원은 가볍게 번다고 하는데

저는 블로그를 하면서 어째서 수익이 높지 않은걸까???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봤는데 도저히 그렇게 수익은 못내고 있거든요

 

제가 원하는 부분이 블로그 수익입니다

제가 아무리 머리 싸메고 남들 좋다는거 따라해 봐야 남들이 얘기하는 고수익은 커녕

오히려 수익이 마이너스 되는 상황이라~~

뭔가 체계적으로 잡힌 교육을 들어봐야 겠다 라고 생각한거죠

 

주말에.... 시간내기도 힘들지만 올해는 여기저기 블로그 교육 들으면서

제 미래를 준비해 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