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쨔의 얘기거리

 

 

자격증 준비하는것도 보통 일이 아니죠
힘들게 준비하는것도 그렇지만 막상 자격증을
따 놓고도 이 자격증으로 과연 취업이 가능할까 이런 고민 하죠??
저도 한때는 자격증을 준비하면서 고민 많이 했었죠
저야 지금은 그 때 따 놓은 자격증의 약간의 도움으로 회사에서 일하고 있지만
아마 대부분이 이거 따서 과연.... 이란 고민을 할겁니다

오늘은 요즘 제가 많이 쓰고 있는 주택관리사에 대한 얘기에요
주택관리사의 합격률 하고 취업 전망에 대해서 제가 알고 있는 만큼만
소개를 할 겁니다

이미 몇번 얘기를 했던거긴 한데 지난번에 제가 쓴 글을 한번 보시죠

 

주택관리사 자격증 인강으로 도전

http://hangaipayul2.tistory.com/trackback/120

 

 


합격률은 사실 별 의미가 없어요
어차피 퍼센테이지로 보여주는 것이기 때문이니 말이죠
주택관리사 합격률은 때에 따라 다르지만
1차 2차 시험으로 나눠 지고 또 각 차수의 합격률이 엄청
차이가 납니다

그 증거로 위  표를 보시면 아시게 될거에요
보통 1차에선 주택관리사 합격률이 20%가 못되요
반면 2차에선 80%가 넘죠
이러면 1차 시험이 엄청 어렵구나?? 생각하시죠???

응시한 사람을 보세요
1차에선 2만명이에요 ㅎㅎㅎ 결국은 시험준비를 잘 한사람들만
1차에서 합격한다는 얘깁니다
합격률의 퍼센테이지만 보면 안되요 응시율을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될겁니다

 

 

 

컴퓨터 워드 시험에도 반 이상이 떨어집니다 1차에서 ....
보통 자격증 시험이란게 그래요

자 ~~ 그럼 이 자격증을 따서 얼마나 취업이 가능하느냐???
정답부터 말하자면 현재까지는 수요가 많은 편 입니다
저는 그렇게 들었어요


14년인가 부터 법이 바뀌면서 모든 공동주택에는 주택관리사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 전에 관리사가 없었던 공동주택의 수요가 늘었다고 합니다
주택관리사 취업전망은 그렇게 나쁘지 않은거죠

근데... 주택관리사 뭐 하는 직업인지는 아시죠???
아파트단지 혹은 공동주택의 관리소장님을 말해요
이게 평색직장입니다 명퇴도 없고 은퇴도 없어서 평생직을 찾는 분들에겐
진짜 좋은 자격증이죠

 

 


 

하지만 시험 준비하는 과정에 민법,회계등의 약간 복잡한것도 과목에
있기 때문에 열심히 준비 하지 않으면 안될거에요


저는 주택관리사를 준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평생직을 요즘 찾고는 있어요 멀쩡히 직장 다니면서 이런 고민한다는게
좀 웃기지만 어쨌든 그래요 직장생활 언제까지 할지도 모르겠고
평생 가지고 갈 직장이 있으면 마음 편하지 않을까 그런생각해요
그래서 주택관리사 취업전망이나 시험 합격률 이런걸 보다
결국은 상담까지 했습니다

 

상담은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그냥 이름하고 전화번호 남겨 놓으면 그쪽에서
전화가 와요 그래서 궁금하던거 물어보고 준비요령이라던가 기간 이런것들
설명을 해 줍니다 물론 강의나 교재 그리고 기출문제 등등 이런것도
알려주고요 제가 혼자 찾는거 보다 오히려 시원하게 끝나더라구요
아래는 제가 상담 받았던 곳입니다 링크 놓을테니 클릭해서
상담신청 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