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쨔의 얘기거리

 

 

제가 요즘 공무원에 대해서 찾아보는건 다들 아시죠?

이번엔 대형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 분이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 9급 운전직 공무원에 대해서 알아 볼게요

보면 볼수록 공무원이 될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군요

저는 사실 일반 행정 관련만 찾아봤는데 말이죠

 

요즘은 대형면허를 가지고 계신 분들도 많죠

이런 분들이라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한게 바로 운전직 공무원이래요

원래는 10급으로 응시할수 밖에 없었네요 근데
기능직공무원의 여건을 개선하고 승진의 기회가 부여되면서
여기에 급여 변경등도 되어서 9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필기시험과 면접이 있는데
시험 일정등은 각 도,시,군청의 홈페이지에 나와 있다고 해요
만약에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이라면 이런 약간은 특별한

직종을 찾아 보시는건 어떨까요??

일반 행정직은 정말 경쟁률이 치열해서 대기업 들어가는것보나

힘들다고 하죠

 

제가 공무원을 찾아보고 있지만 사실 아는 바는 많이 없어요

오히려 처음부터 상담을 받아보는걸 추천합니다

왜냐 하면 요즘은 상담신청을 하면 무료로 상담 받을수 있고

필요한 교육이나 책자 혹은 커리큘럼이라도 들을수 있거든요

 

9급 운전직 공무원 자료와 책자 제공하는 곳 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