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쨔의 얘기거리

 

제 주변에도 이미 오래전부터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한 2년 된거 같은데

아무래도 희소식은 없네요 공부를 안하는것도

아닌거 같은데 말입니다

 

보건직공무원 9급을 준비하는건 아니고 다른 공무원

공부를 하고 있는걸로 알고 있어요

요즘은 학원에 직접 가서 수강을 하기보다는 인강을 통해

공부를 많이 하더라구요

제가 오늘 얘기하려는게 바로 이 부분입니다

 

보건직공무원 9급은 제가 상담을 받아보고 알아본 결과

응시자격이 없어요

만 18세만 되면 누구라도 응시할수 있습니다

다만 공부하는게....

 

 

 

 

 

일반 공무원은 국어,한국사,영어 외에 관련 두가지 선택과목

있는거 아시죠???

보건직공무원 9급은 공중보건과 보건행정을 공부해야 하네요

이렇게 5과목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여기에 필기 합격자에 한해 면접을 보게 되죠

그러니까 시험공부 외에 면접 준비도 해야 한다는건데

이걸 혼자서 하기란 어렵겠죠

 

제가 상담을 받아본 이유가 바로 이거 때문입니다

보건직공무원 9급은 인강을 통해서 공부하고

물론 관련 교재와 기출문제는 제공 받고 말이죠

이렇게 공부 한다고 쳐도 중요한건 면접 준비 입니다

그리고 그 전에 앞서 이 5과목을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약간의 전략이 필요하더라구요

 

 

 

 

 

이런 전략을 종합적으로 세워줄 조언자가 필요 합니다

실제로...

시험일정 및 노하우를 옆에서 알려주고

기출 해설에대한 특강이나 수험 가이드 자료를

안내받고 시험 공고나 경쟁률 그리고 합격선 등을

친절히 도와줄 조언자는 이제는 필수겠죠

공부는 혼자 하더라도 이런 전략을 세워줄 사람이 옆에 있다면

제 지인은 벌써 작년에 공무원이 됐을거 같은데 말이죠

 

 

 

 

평생직으로 복리후생이 잘 되어 있고

안정적인 직장을 바라는 사람이 많아 공무원은 언제나

치열하죠 보건직공무원도 마찬가지에요 9급인데도 도전하는

분들이 많은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는 공부는 인강으로

그리고 전략적인 도움은 따로 받을수 있는 곳에서

준비하는게 어떨까요

 

보건직공무원 9급 인강 안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