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쨔의 얘기거리

 

아무래도 취업 자체가 너무 어려운 시대이다 보니

다들 안정된 직장을 구하기 위해 공무원 준비를 많이 하죠

제가 느끼기엔 과거에 공무원은 참 응시률도 지원자도 없었는데

지금은 그 어떤 직업보다 엄청난 경쟁률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유야 당연히 '안정된 직장' 때문이겠죠

 

제가 얘기 하는 교육행정직공무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간단히 얘기 하면 학교 행정실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을 말하는데요

다른 9급공무원 직종 보다 편한 자리이긴 하지만 여러가지로 공부를

많이 해야 한다고 해요

 

 

 

 

왜냐??

 

교육청이나 학교에 근무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행정법, 행정학, 경제학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는 물론 교육 행정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교육학에 대한 일반적인 깊은 지식과

현재 교육현상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요구된다고 합니다

역시 요즘 공무원 하기 힘들죠???

 

삼성,LG같은 대기업 들어가는것보다 훨씬 경쟁률이 쎄다고 하는데

평생 연금 보장과 평생 안정된 직장 이 두가지가

가장 큰 메리트가 아닌가 해요

 

9급 공무원의 경우 기본급이 134만원인데 굉장히 낮은 급여지만

호봉에 따라 또 진급에 따라 계속 계속 올라가죠 또 각종 수당들 까지

포함한다면 9급공무원은 매력있죠

여기에 교육행정직공무원의 경우는 더 좋습니다

근무환경이 좋고 승진이 빨라 학생들의 방학기간에는

시간적으로 여유로워서 자기시간이 많기 때문에 자기개발이나

여행에 대한 많은 투자도 할수 있지요

 

 

 

경쟁률이 높다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다

올해 교육행정직공무원의 경쟁률은 600:1 정도였다고 해요

근데 실제 응시자로 볼때는 300:1 이었답니다

게다가 지방직의 경우는 많은 선발을 한다고 해요

그래서 작년 서울의 경쟁률은 32: 1이었다네요

 

그렇다면 교육행정직공무원의 혜택은 뭘까요???

 

1.사망 전까지 노후 연금자금

2.각종 수당 및 복지 혜택

3.특별전형을 통한 대학원 진학 가능

으로 줄일수 있겠네요

여기에 안정적인 직업 보장이겠죠

 

 

승진도 빠른편에 속한 교육행정직공무원 거기다 타 직종에 비해

자유로운 시간도 보장을 받을수 있는 공무원 이런 직종의 시험에

응시 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검토해 보세요 무료 자료 또한 신청 가능하고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